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

현재 위치

  1. 알려드립니다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프로폴리스란? 연당골지기   /   2009.09.13   /   Reads : 2761

 

  ※ 프로폴리스(봉교)의 역활?
프로폴리스에는 중요한 두가지 역할이 있는데 하나는 벌집 속의 벽에 싸발라 벌집 내부를 보강하는 일과 또 하나는 벌집 속에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벌집의 보강이라는 것은 벌집에 생기는 바람구멍 같은 것을 막고 내부에 빗물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내벽재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또한 여왕벌이 알을 낳기 전에 벌방을 소독하는데 에도 이 프로폴리스가 사용되며 벌통 내부의 부패를 방지하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프로폴리스의 벌집내부는 항상 청결을 유지하며 외부 적의 침입을막아 줍니다. 벌이나 기타 침입한 곤충 등 외적을 침(針)으로 죽인 뒤 벌통 내에서 죽게 되면 그 시체를 프로폴리스로 감싸주어 시체는 썩지않아 벌통 내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프로폴리스(봉교)의 제조 방법
프로폴리스의 주성분은 후라보노이드라는 나무의 진액 물질을 벌들이 수집하여 침(타액)과 함유한 봉산물입니다.
프로폴리스의 여러 추출 방법 중 가장 선호하고 있는 알코올 추출방법을 보면
1. 알코올(주정)1.8리터에다 봉교500g을 섞는다.
2. 빈 꿀병2.4kg (한되)에다 봉교400g을 넣고 나머지는 알코올로 채운다.
3. 성분이 잘 우러나도록 하기 위해서는2~3일 간격으로 가끔씩 흔들어 주면 좋다.
4. 보통 3개월 정도 저장하면 된다고 하지만 6개월 보다는 1년이 좋고 채취한 봉교덩이는 1년보다는 3년이 좋다는 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5 봉교는 한지역의 것으로 만드는 것보다 여러 지역에서 생상된 것을 모아서 혼합하여 만 드는 것이 후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나와 품질 좋은 프로폴리스가 됩니다.
6 들판에서 채취하는 것 보다 깊은 산속에서 채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98,99년도 양봉학회에서 국제심포니즘에서도 발표하였지만 95도알코올보다 70도~80도의 알코올이 용해가 더 잘됩니다.
의사와 약사 식품을 전공하는 분들에게 여쭤봐도 모든 연구 실험은 70도~80도의 알코올을 취급한다고 합니다.
 ※  프로폴리스(봉교)사용방법?
프로폴리스의 올바른 사용 방법은 어떤 사람은 하루에3~4방울,1일 3회 섭취하지만 각 사람마다의 체질이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이 정확한 사용방법이고 어느 양이 정량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한방에서도 그 사람의 체질에 맞게 생약을 조제하는 것처럼 올바른 사용법은 처음부터 한 방울의 소량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액상의 올바른 사용법으로는 벌꿀에 떨어뜨려서 떡이나 빵 과실에 발라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시는 방법은 미지근한 물 한 컵에 프로폴리스 원액 한 두 방울을 떨어뜨리면 뿌옇게 색이 변하고 수면에 엷은 막이 뜨는데, 이것은 프로폴리스 성분의 일부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밖에 우유나 쥬스에 넣어도 좋고 벌꿀이나 로얄제리에 섞어서 마시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기 스스로 마셔보고 지켜보아 반응이 강하게 나타날 때는 그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마시는 횟수는 아침과 잠자리에 들기 전의 2회, 또는 낮에까지 마신다면 1일 3회까지란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프로폴리스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식품으로서의 사용은 인정되고 있기에 흔히 복용이라기보다 마신다. 섭취한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취급상 식품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1년 이내에 모두 사용 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액상의 알맹이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병 밑바닥에 약간의 침전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 시는 잘 흔들어서 쓰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용기의 색깔이 불투명한 병을 사용하고 있으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없는 시원한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사용 후에는 뚜껑을 닫아 주셔야 합니다
연당골 꿀 포장 박스
이미지 업로드 및 주문관련 공지
확인